외국인들이 삼성전자, 하이닉스를 사는 이유

2020. 12. 24. 17:55카테고리 없음

반응형

지난주 삼성전자는 2%, SK하이닉스는 8% 올랐다. 두 종목 모두 상단 탈출했다. 그간 반도체 빅2는 BBIG 장세에서 소외되었다. 그런데 3분기 실적 괜찮았고 내년은 더 좋을 것으로 전망된다. 백신이 나오면 업황은 더 좋아질 터이다. 이 때문에 외국인 매수세가 몰리는 중이다. 외국인이 11월 중에 국내 주식을 5조원 이상 사들이고 있다. 폭발적인 매수세는 반도체 빅2에 몰리고 있다. 외국인 자금 중에서 패시브 자금은 빅2를 살 수 밖에 없다. 외국인 매수세 확대 --> 삼성전자 상승,,,이렇게 이해하면 된다.

 

 

 

 

요즘 가치주와 성장주가 시소게임하는 장세다. 그런데 더 자세히 뜯어보면 삼성전자를 외국인들이 사는 장세라고 할 수 있다. 삼성전자나 하이닉스는 PBR이 1.3 배 정도라서 가치주라고 보기도 그렇다. 그리고 PER이 15~ 20 배 수준이라 성장주도 아니다. 가치주와 성장주 중간에 어정쩡한 주식이다. 지금 외국인 자금이 몰리는 것은 앞으로 백신이 나와서 경기가 좋아질 경우 한국 대표종목이 간다고 보는 측면이다.

 

 

 

 

오늘 삼성전자는 상단 지지 받으면서 큰 폭 상승중이다.

 

 

 

SK하이닉스 역시 강세다.

 

 

 

[출처] 외국인들이 삼성전자, 하이닉스를 사는 이유|작성자 pokara61

 

포카라의 실전투자 : 네이버 블로그

증권, 경제, 책 이야기

blog.naver.com

 

 

 

 

* 위 내용은 어떠한 형태로의 투자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닌 단순 의견일 뿐이며, 어떠한 형태로의 투자와 관련한 책임은 해당 매매를 하는 분에게 있으니 유념하여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반응형